콘솔게임
홈게임소개콘솔게임메탈기어솔리드 V : 더 팬텀페인 한국어 버전
발매일2015년 11월 27일
기종PlayStation®4
장르잠입액션
게임소개
MGSV:TPP는 2014년 3월 발매된 프롤로그 타이틀 “메탈기어 솔리드 V: 그라운드 제로즈(METAL GEAR SOLID V: GROUND ZEROES)”의 뒤를 이은 메인 작품.
Brief Game Story
소련의 아프가니스탄 침공은 냉전에 새로운 국면을 가져왔다. 1984년, 이 나라에 의수를 한 애꾸눈 사나이가 나타난다. 사람들은 그를 '스네이크'라고 불렀다. 그는 한 때 역사의 현장에서 밀려났던 전설적인 용병으로, 미국의 사설 첩보 네트워크인 '사이퍼'에 의해 식물인간으로 남겨진 바 있다. 스네이크는 자신의 오랜 친구이자, 혼수상태에서 깨어날 때 목숨을 구해주었던 오셀롯과 함께였다. 현재, 스네이크의 옛 동료인 카즈히라 밀러가 아프가니스탄에서 소련군에게 잡혀 있다. 스네이크는 밀러를 구출하는 단독 미션을 수행해야 하며, 전설적인 용병이 아직 죽지도 사라지지도 않았음을 온 세상에 증명해야 한다. 첫 단계는 스네이크의 동료들을 수없이 앗아간 사이퍼를 향한 복수가 될 것이며, 이것은 전 세계를 들끓게 할 전투로 이어지는데... 그라운드 제로즈에서 시작된 것은 “V”로 끝나야만 한다.
Feature
MGSV: TPP는 전편들의 규모와 야망을 훌쩍 뛰어넘은 광활한 세상을 선사하는 가운데 실시간 날씨 변화와 낮과 밤의 교차 등을 더함으로써 기존의 틀을 깨뜨렸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미리 짜여 있는 전략 대신 스스로 전략을 만들어 내는 "실제 스텔스 시뮬레이터"를 통해 실제 스텔스 게임으로 거듭난 이 시리즈의 진화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의 범위 또한 "Mother Base"와 "Buddy System"이라는 새로운 요소를 통해 확대됐었다. 광대한 오픈월드로 구성이 되어 플레이어는 자유도 높은 전략을 경험할 수 있다.